FROM THE ARCHIVES: CHICAGO ORIGINALS
Michael Bonesteel

은둔 예술가인 Henry Darger 는 그의 작품으로 가득 찬 시카고 아파트를 남기고 1973년에 사망했습니다. 건물의 집주인과 고 예술가의 친척 사이에 내용 에 대한 최근 법적 분쟁 에 비추어 , AiA 는 Darger를 포함한 세 명의 주목할만한 시카고 외부 예술가 의 작업에 대한 Michael Bonesteel의 1985년 2월호 에세이를 다시 방문합니다 . -에즈.
시카고 아웃사이더 아티스트인 Henry Darger, Lee Godie 및 Joseph Yoakum 은 캔버스 안팎에서 그들의 현실을 완전히 변형시킨 개인적인 환상을 자유롭게 표현했습니다. 많은 면에서 이 예술가들은 예술과 삶을 구별할 수 없다는 점에서 구별될 수 있습니다. 그들의 뒤에 있는 아이디어나 개념뿐만 아니라 그들이 창조한 예술적 허구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은 그들의 작업에 심리적인 힘을 부여한 확신으로 이어졌습니다.
Jean Dubuffet, Roger Cardinal 및 Michel Thevos는 아웃사이더 예술이 망상적 성격의 산물 이상이라고 다른 곳에서 주장했습니다. 망상적인 성격의 환상은 일반적으로 실현되지 않는 반면 아웃사이더 아티스트는 존재의 "증거"를 만들어 환상을 문서화하고 확인합니다. 그러한 증거는 그들의 믿음의 절대적 성격을 강화합니다. 문제를 더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아웃사이더 예술가를 진지하게 대우하는 데 필요한 필연적인 결과라는 개념입니다. 그들의 예술적 생산은 그림에서 입는 옷, 언어 습관에서 분명히 수놓은 것까지 거의 모든 것으로 구성됩니다. 인생의 역사. 가장 독특하고 문자 그대로의 의미에서 그들은 그들의 예술을 삽니다. 결과적으로, 그리고 명백한 모순에도 불구하고, 전기 작가들은 아웃사이더 예술가들을 그들의 말대로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흑인 예술가 Yoakum은 순혈 나바호 인디언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시카고 재단사의 아들인 Darger는 자신이 브라질에서 태어났다고 말했습니다. 백 레이디 아티스트 Godie는 그녀가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러한 주장을 논하는 것은 인간의 모습에 대한 표현주의 화가의 해석의 "진실"을 논하는 것만큼 무익할 것입니다. 많은 아웃사이더 아티스트에게 모든 것이 예술입니다. 시카고의 예술계 인지도에 의해 소위 원시적이고 순진하며 아웃사이더 예술가들의 수용은 제2차 세계 대전으로 잘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영감을 찾는 여러 세대의 Chicago Imagists가 필드 자연사 박물관이나 독학으로 배우고 순회하는 아웃사이더 예술가들의 소굴로 순례를 시작하기 훨씬 전에, Jennie Siporin과 Thorvald Hoyer와 같은 순진한 지역 예술가들은 시카고의 작은 예술 커뮤니티에서 친숙한 이름이었습니다. 사실, Siporin과 Hoyer는 이미 1940년부터 Art Institute의 연례 "Chicago and Vicinity" 쇼에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Kathleen Blackshear로 시작하여 나중에 Whitney Halstead가 뒤를 이은 School of the Art Institute의 교수들은 Ray와 함께 현재까지 계속됩니다. Yoshida는 시카고의 미래 예술가, 역사가 및 비평가의 커리큘럼에 원시 민족과 현대의 순진한 예술가의 작업을 암시했습니다. 뒤뷔페가 1951년 예술 클럽에서 그의 유명한 "반문화적 입장" 강의를 했을 때, 시카고는 뒤뷔페가 명명한 것에 대한 지속적인 수용과 애정을 위한 토대가 이미 놓여 있었다. Siporin과 Hoyer는 이미 1940년에 Art Institute의 연례 "Chicago and Vicinity" 쇼에서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Kathleen Blackshear로 시작하여 나중에 Whitney Halstead가 뒤를 이은 Art Institute의 교수들은 Ray Yoshida와 함께 현재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시카고의 미래 예술가, 역사가 및 비평가의 커리큘럼에 인종 원시 및 현대 순진한 예술가의 작업. 뒤뷔페가 1951년 예술 클럽에서 그의 유명한 "반문화적 입장" 강의를 했을 때, 시카고는 뒤뷔페가 명명한 것에 대한 지속적인 수용과 애정을 위한 토대가 이미 놓여 있었다. Siporin과 Hoyer는 이미 1940년에 Art Institute의 연례 "Chicago and Vicinity" 쇼에서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Kathleen Blackshear로 시작하여 나중에 Whitney Halstead가 뒤를 이은 Art Institute의 교수들은 Ray Yoshida와 함께 현재까지 계속되고 있습니다. 시카고의 미래 예술가, 역사가 및 비평가의 커리큘럼에 인종 원시 및 현대 순진한 예술가의 작업. 뒤뷔페가 1951년 예술 클럽에서 그의 유명한 "반문화적 입장" 강의를 했을 때, 시카고는 뒤뷔페가 명명한 것에 대한 지속적인 수용과 애정을 위한 토대가 이미 놓여 있었다. 시카고의 미래 예술가, 역사가 및 비평가의 교육 과정에 소수 민족 원시 및 현대 순진한 예술가의 작업을 암시했습니다. 뒤뷔페가 1951년 예술 클럽에서 그의 유명한 "반문화적 입장" 강의를 했을 때, 시카고는 뒤뷔페가 명명한 것에 대한 지속적인 수용과 애정을 위한 토대가 이미 놓여 있었다. 시카고의 미래 예술가, 역사가 및 비평가의 교육 과정에 소수 민족 원시 및 현대 순진한 예술가의 작업을 암시했습니다. 뒤뷔페가 1951년 예술 클럽에서 그의 유명한 "반문화적 입장" 강의를 했을 때, 시카고는 뒤뷔페가 명명한 것에 대한 지속적인 수용과 애정을 위한 토대가 이미 놓여 있었다.L'Art Brut - 주류 예술계의 영향으로부터 대부분 고립된 교육받지 않은 예술가들의 "원시 예술" . 더 최근에는 현대 미술관의 획기적인 1979년 전시회인 "Outsider Art in Chicago"에서 Darger, Godie 및 Yoakum을 William Dawson, Aldobrando Piacenza 및 Pauline Simon과 함께 무차별적으로 그룹화했습니다. 후자의 세 사람은 더 광범위한 민속과 순진한 전통의 맥락에서 확실히 독창적이지만 Darger, Godie 및 Yoakum은 고유한 프레임워크에서 작업하는 비할 데 없는 독창적인 진정한 아웃사이더 아티스트로 구별됩니다.
백레이디 아티스트 Godie가 부랑자에 대해 태워지고 법정으로 끌려가 직업을 묻자 그녀는 "나는 유명한 예술가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판사는 자신이 동인도 사리 의 자칭 버전인 싸구려 천으로 된 볼트 끝부분에 싸여 앞에 서 있는 것을 보고 그녀가 과대망상을 앓고 있다고 가정하고 정신 병원에 입원하도록 보냈습니다. 후기 프랑스 인상파 화가라는 자신의 과장된 견해에도 불구하고 그녀 가 유명한 화가라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녀는 10 년 이상 자신을 지원하여 예술 작품을 만들었습니다.비슷한 직업적 성취를 자랑할 수 있는 지역 예술가는 거의 없습니다. 그녀는 Art Institute 앞 계단에 있는 두 마리의 청동 사자 못지않은 고정물이었습니다. 그곳에서 수년 동안 그녀는 자신의 그림을 매진하고 이빨 없이 자랑했지만 부인할 수 없을 정도로 매력적인 방식으로 “나는 세잔보다 훨씬 낫다”고 자랑했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지역 미술계를 넘어 인지도가 높으며, 그녀의 작품은 아마도 그 어떤 지역 예술가보다 시카고 컬렉션에 더 많이 있을 것입니다. 그 모든 것이 일종의 명성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아무 것도 아닙니다. Godie는 60년대 후반에 자신의 뺨에 큰 주황색 원을 그리고 눈 위에 아이섀도를, 자연스러운 눈썹 위에 두껍고 검은 눈썹을 그리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녀가 사진을 만들 때 사용한 것과 같은 페인트 상자에서 모두. 그녀는 사람들에게 그녀의 아버지는 Marshall Field Sr.와 함께 총을 쏘았고 그녀의 여동생은 Ignace Jan Paderewski에게서 피아노 레슨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Godie(그녀가 "Go-day"라고 발음함)가 그녀의 본명인지 자칭 프랑스 인상파 화가로서의 그녀의 정체성에 적합한 가짜 이름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물론 그녀가 입체파보다 더 인상파 화가가 아니라는 것은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녀가 상상의 팔레트로 자신의 삶을 변화시켰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거대하고 응시하는 눈과 덥수룩한 속눈썹을 가진 화려하고 활기찬 여성의 초상화를 그립니다. 렌더링은 이네즈 나다니엘 - 워커의 초상화를 다소 연상시킵니다. 그러나 Godie의 여성들은 Aloise와 같은 Art Brut 예술가와 더 유사한 강렬함과 기이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Flaming Youth , Sweet Sixteen 및 Gibson Girl 과 같은 제목을 가진 Godie의 작품은 대공황으로 끝난 순수의 세계를 회상합니다. 그녀 자신은 여전히 그런 세상에 살고 있다. 그녀는 날씨가 아무리 추워도 항상 슬랙스 없이 임시변통 드레스를 입고, 그녀의 남성 방문객들은 그녀가 머물고 있는 플리백 호텔의 아래층 로비에 남아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기 때문이다 .그녀가 발신자를 허용한다면. 그녀는 가끔 마가렛 공주나 제임스 딘과 같은 유명 인물의 초상화를 그리지만 대개는 거리에서 라이브 시터를 그립니다. 별도의 경우에 그녀는 거울 속의 소녀를 식별했습니다.자화상이나 "셜리 템플만큼 아름다웠고" 디프테리아로 일찍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는 딸의 초상화. 그녀의 캔버스는 끝 부분이 프라이밍된 삼베에서 창가 그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며 종종 이상한 비율로 고르지 않게 잘립니다. 수채화와 볼펜으로 전환하기 전에 그녀는 병에서 바로 템퍼링을 두껍게 칠하곤 했는데, 이러한 초기 작품은 반복적인 코팅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박리 현상을 겪었던 불행한 결과였습니다. 두꺼운 갈색 목공 바니시. 일부 그림은 오늘날에도 완전히 건조되지 않고 끈적끈적합니다. 많은 그림에는 돈 부채를 들고 있는 자신의 손으로 색칠한 포토부스 사진이 붙어 있습니다. 그녀의 다양한 발명품 중에는 그림 "책"(한쪽에 신발 끈으로 묶인 캔버스 묶음), "베개 그림"(뒤로 다시 꿰매고 뭉친 신문지로 채워진 두 개의 페인트 칠한 캔버스), 그리고 그녀가 주문에 따라 다른 길이로 자른 흑백 키보드 위에 떠 있는 미리 만들어진 일련의 추적된 손이 있습니다. 10년 넘게 그녀의 작품은 기분에 따라 5달러 또는 50달러에 팔렸습니다.— 인플레이션 이전뿐만 아니라 대공황 이전 기준을 반영하는 가격.
그러나 다시 말해서 Godie의 그림은 Lee Godie 현상으로 알려진 예술적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그녀의 기이하고 예측할 수 없는 행동, 그녀의 기괴한 습관과 인식, 상당한 매력과 재치 - 모두가 그녀의 포트폴리오에서 엄청난 거리 내에 카메라를 가져오면 공격하는 것으로 알려진 이 아웃사이더 아티스트의 작품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꽉 끼는 옷을 벗으면 시력이 좋아지는 것을 관찰하거나 대화 도중 갑자기 “가야 해요, 머리에 불이 났어요.”

자신이 창조한 세계에 대한 Henry Darger의 믿음은 너무나 강력하여 그의 서사적 걸작인 In The Realms of the Unreal 은 그의 평범한 일상 생활의 측면과 수렴되었습니다. 그의 실제 영역과 비현실 영역은 모두 조각이었고, 한 영역의 행동은 다른 영역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Darger가 아직 어렸을 때 아버지가 사망한 어머니 없는 아이였습니다. 2,631페이지에 달하는 그의 자서전에 따르면, 그는 가톨릭 고아원에서 다른 고아원으로 이송되면서 수녀들에게 잔혹한 학대를 받았고 결국 '정신이 나약한' 소년들을 위한 집에 머물게 되었고 결국 그곳에서 도주했습니다. 다거의 영역자신의 어린 시절 기억과 경험을 환상적이고 두려운 투사하는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그는 결코 성장하고 싶지 않다고 불평했고 어떤 사람은 어떤 면에서는 결코 성장하고 싶지 않았다고 의심합니다. 그의 창조적 비전은 우주적 범위였지만 현실에 대한 그의 인식은 청소년기 이전 단계에서 정지된 것으로 보입니다. 엄격한 카톨릭 교육을 받고 남성 동반자에게만 보호되는 것을 감안할 때 Darger는 옷을 입지 않은 소녀가 소년과 다르게 보인다는 것을 몰랐을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있을 법하지 않은 것처럼 들리지만, Darger 남자(명백하게 여자를 좋아하지 않고 여자 친구가 없었던 남자)가 자신의 예술 작품을 자웅동체, 즉 페니스가 있는 어린 소녀로 채운 이유에 대한 가장 간단한 설명 인 것 같습니다 .
그는 1911년에서 1916년 사이 어느 시점에서 반세기 이상 동안 자신을 차지하게 될 이야기를 작곡하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기념비적인 삶의 작품은 1972년 그가 사망한 후에야 발견되었습니다. 다른 집주인은 Darger의 작품을 한 번 보고 전체를 강등시켰을 것입니다. 쓰레기 더미에 대한 노력. 그러나 예술가이자 사진작가인 네이선 러너(Nathan Lerner)는 오래된 트렁크에 숨겨져 있었고 깨진 장난감, 종교적인 키치 및 다양한 장난감 더미 아래에 묻혀 있다는 것을 발견했을 때 세입자의 결과물의 중요성을 즉시 파악했습니다. 시카고 노스 사이드에 있는 Darger의 방 1개 반짜리 아파트입니다. 언리얼 의 영역에서이 책은 12~13개의 제본 및 제본되지 않은 볼륨으로 나누어진 약 19,000개의 단일 간격, 리갈 크기 페이지로 구성되었습니다. Lerner는 또한 많은 저널, 장부 및 일기를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더 놀라운 것은 87개의 대형(8-10피트 길이) 수채화 벽화가 3개의 거대한 "책"(Godie이 아이디어를 처음으로 내놓은 사람이 아님)과 67개의 작은 그림으로 함께 꿰매어졌다는 것입니다. 그의 Realms 사가 에 대한 별도의 삽화 .
Darger는 본질적으로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로서 패치워크 방식으로 작업한 콜라주 아티스트였습니다. 그의 종종 성취되고 때로는 어색한 스타일의 글은 Booth Tarkington의 어린이 이야기, 남북 전쟁 역사 및 신문의 상세한 일기 예보에서 결합되었을 수 있습니다. 비슷한 방식으로, 첨부된 시각 자료는 인기 있는 펄프 책, 잡지 및 신문 그래픽에서 파생되었으며, 이를 잘라내어 동네 약국에 가져가서 자신의 사양에 따라 축소 또는 확대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이미지를 자신의 놀라운 장면으로 배열하고 추적하여 수채화와 연필로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대로 변경하거나 장식했습니다.

In The Realms of the Unreal 은 반복적이고 장황한 방식으로 가상의 세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가상의 세계는 우리와 평행선을 이루는 일종의 행성으로, 모든 가톨릭 국가와 노예를 선택한 Glandelia라는 특히 사악한 나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정복한 나라의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자신의 아이들을 박해합니다. Abbieannia가 이끄는 다른 국가들은 이러한 야만성을 완화하기 위해 시도했고, 초자연적인 폭풍과 기이한 지진이 겹친 긴 전쟁이 계속되었습니다. 영역남성 성인, 여성 어린이 및 "블렌긴스"라고 불리는 요정 날개 생물이 거의 독점적으로 거주합니다. 여성과 소년은 거의 언급되거나 묘사되지 않습니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용감하고 아름다운 7명의 비비안 자매로, 이들은 결국 전쟁의 흐름을 자신들에게 유리하게 전환시킨 어린이 노예 봉기를 이끕니다. 그러나 이야기에서 "Aronburg의 미스터리"로 확인된 주요 실제 사건은 전쟁을 수년 동안 연장했습니다.
Darger는 신문에서 어린 소녀의 살인 사건에 대해 읽고 그녀의 사진을 잘라낸 것 같습니다. 그는 그녀를 "애니 아론버그(Annie Aronburg)"라고 불렀지만, 그녀는 실제로 1911년 5월 9일 Chicago Daily News 의 첫 페이지에 실린 불행한 5세 Elsie Paroubek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P를 제거한 다음 Paroubek에서 u를 n으로 대체함으로써 Darger는 "aronbek"을 생각해내고 쉽게 "Aronburg"로 변환할 수 있었습니다.) 그는 가톨릭 순교자들과 순교자들에 대한 그의 거룩한 그림들 사이에 벽에 그녀의 사진을 보관했습니다. 그가 그의 캐릭터의 모델로 사용한 다른 아이들의 아이들 옆에 있는 성도들. 그런 다음 그는 그녀의 사진을 잃어 버렸습니다. 이 상실은 Darger를 좌절시키고 격분시켰고, 다저는 그것을 되찾기 위해 아무 소용이 없는 기도를 한 후, ··· 자신의 왕국에 있는 순종적인 기독교 국가들이 전투 에서 지기 시작하고, 심지어 그 이야기에 자신을 썼던 그마저도 변하게 될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키가 큰(실제로는 5피트 3인치였습니다), 검은 터번을 두른 대위인 헨리 다거 대위가 —사진이 복구되지 않으면 Glandelinian 군대에 합류 할 것입니다. 행복한 아이들의 더없이 행복한 동화 나라의 묘사는 점점 더 끔찍한 대학살과 십자가 처형 장면으로 바뀌었습니다. 사진은 나오지 않았고 Darger는 마침내 뉘우쳤습니다. 궁극적으로 기독교인의 승리가 있었지만 Aronburg의 미스터리는 Darger의 불가분의 현실을 깊숙이 관통한 이중적인 미스터리로 남아 있었습니다.
Darger는 1929년경에 쓴 고통스러운 편지에서 왜 자신의 아이를 입양하는 것이 허락되지 않았는지 물었습니다. 그는 매일 교회에 다니며 묵주기도를 바치고 9일기도를 바쳤지만 그의 기도는 응답되지 않았습니다. 그는 심지어 "The Children's Protective Society"를 설립했습니다. 그와 그의 유일한 친구인 William Schloder만이 유일한 회원이었습니다. 그는 신성모독죄와 하나님의 거룩하신 뜻을 의심하는 죄를 스스로 자책했으며, 그의 왕국에서 기독교인의 승리를 지연시킨 것에 대해 엄청난 죄책감을 느꼈습니다 .. 애니 아론버그의 사진을 잃은 것이 그를 거부한 아이의 상징이 되었을 가능성이 있다. 독신으로 정신이 불안정하고 병원 청소부로 생계를 꾸릴 수 없는 독신인 Darger는 입양 부모로서 가장 유력한 후보자가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슬픈 삶의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자신의 존재와 구원을 자신에게 의존하는 대체 아이들의 세계를 만들었습니다.

시카고에서 가장 눈에 띄는 아웃사이더 아티스트인 Joseph Yoakum은 Darger만큼 드라마틱하지도 않고 Godie만큼 화려하지도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의 거칠게 뒤얽힌 모든 풍경이 Buffalo Bill, Ringling Brothers 또는 다른 서커스에 고용된 동안의 여행을 기반으로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의 세계 일주에는 남극 대륙을 제외한 전 세계의 모든 대륙과 국가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는 남극 대륙을 방문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잊어버렸을 것입니다. 방문객들을 요아쿰의 사우스 사이드 매장으로 자주 데려갔던 고 휘트니 할스테드(Whitney Halstead)는 미공개 원고(시카고 미술관 소장, Department of Prints and Drawings)에 따르면 Yoakum은 각 그림에 대해 자주 반복되는 "장난스러운 이야기"를 만들어 자신의 작업을 숙독하는 잠재적 구매자와 관련시켰습니다. 예를 들어, 그는 비행 접시의 그림을 많이 그렸습니다. Yoakum이 1969년 달 착륙이 정부의 속임수라고 생각했다는 것은 아이러니컬하지만(그는 그러한 우주 장치가 태양에 의해 불타버릴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UFO의 존재를 확고하게 믿었습니다. 그는 로스앤젤레스에서 시카고로 비행하는 동안 자신의 비행기가 비행접시에서 "윙윙거리는" 소리를 냈고 조종사는 강제로 착륙했으며 자신은 기차를 타고 나머지 지역을 여행할 수 밖에 없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Yoakum은 그 경험 때문에 다시는 비행기를 타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Yoakum이 여행을 즐긴다고 믿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즉, 그의 다양한 여행 책과 Halstead가 제안한 그림 엽서로 충분히 보완된 순전한 상상력입니다. Halstead는 Yoakum이 그린 것과 같은 산을 아이오와에서 본 적이 없다고 Yoakum에게 말했습니다. 화가는 넘어지려고 하지 않고 교수에게 “글쎄, 그것은 당신이 한 번도 보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충고했다.
Darger와 달리 Yoakum은 자신의 영역을 찾기 위해 지구를 떠날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는 그저 열심히 "보았고" 세상은 그에게 서정적이고 물결치는 비전을 포기했습니다. 또 다른 시간에 Halstead는 Yoakum에게 자연의 명백한 의인화, 풍경에 얼굴을 이식한 것에 대해 질문했습니다(Darger도 나타내는 특성, "피지노마이제이션"이라고도 함). Halstead가 새의 머리처럼 보이는 것을 가리키며 "새?"라고 물었을 때 요아쿰은 "그렇게 말씀하시면"이라고 애매모호하게 대답했다. 요아쿰은 1972년에 사망하기 전에 자신의 작품을 수집하고 그의 쇼 중 일부를 편곡한 시카고의 Hairy Who Imagists에게 le Douanier 를 우연히 연주하게 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현재까지 가장 최근의 경의는 1984년 Carl Hammer Gallery의 "Joseph Yoakum: His Influence on Contemporary Art and Artists"입니다.
아아, Darger와 Godie는 Yoakum이 가진 관심을 받지 못했습니다. 고디는 몇 년 동안 작업을 시작한 후 더 이상 예전에 했던 수준의 작업을 수행하지 않지만 그녀의 창의적인 성격은 변함이 없습니다. 그녀는 여전히 살아 있으며 시카고의 미시간 A 공연장에서 그림을 그리며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한편 Darger의 연구는 산성화를 제거하거나 보존하지 않으면 향후 10년에서 20년 이내에 멸종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반대되는 관점의 순수주의자들은 그러한 아웃사이더 예술가들에게 이러한 운명이 실제로 적절한 것일 수 있다고 믿게 만들 것입니다.
대부분의 미술사가들의 관점에서 학문적 승인이 없는 아웃사이더 미술은 진정한 의미의 예술이 아니며 놓쳐서는 안 될 것입니다. l'Art Brut의 반동적이고 자칭 옹호자들이 자연 서식지에서 소독하고 제도화하여 자연 서식지에서 제거하는 것은 신성 모독을 구성하여 아마도 그것이 그렇게 더럽혀진 것을 보기보다 먼지로 무너지는 것을 더 좋아할 것입니다. 그러나 합리적인 중간 경로가 있습니다. 현대 미술관의 최근 "원시주의" 전시회는 다소 미학적이기는 하지만 공식적인 모더니스트 취향의 더 높은 보루가 금세기의 예술 영웅과 공헌을 한 덜 자의식적이고 교육받지 않은 실천가 사이의 관계를 기꺼이 재고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다른 맥락의 전체 범위에서 왔습니다.
외부인의 예술은 많은 표현에서 볼 가치가 있고 보존되어야 하며 미래 세대에 물려줄 가치가 있습니다. 그 유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인간의 독창성과 상상력은 한계, 스타일 또는 특수 훈련을 모릅니다. Yoakum 방랑자, Darger 전사 또는 Godie 지망생 프랑스 인상파의 산물이든, 외부인의 예술은 다른 이름으로 해도 여전히 예술입니다.
https://www.artnews.com/art-in-america/features/chicago-originals-archives-1234618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