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ies/Translation Machine

John Wesley, Painter of Pop-Inflected Paintings with a Bite, Dies at 93

BY ALEX GREENBERGER

기이하고 기만적인 조형물이 에로스와 불안으로 가득 찬 화가인 존 웨슬리가 93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의 오랜 뉴욕 갤러리 프레데릭스 앤 프라이저에 따르면, 화가는 목요일 아침에 사망했습니다.

갤러리는 소셜 미디어에 게시한 성명에서 "그는 우아하고 친절하며 재미있는 사람으로 많이 그리워질 것"이라고 썼다.

Wesley의 그림은 그가 선호하는 그래픽 스타일에 맞을 때까지 복사하고 수정한 대중 매체의 이미지 장면을 기반으로 한 비전을 특징으로 합니다. 그의 주제가 출판물에서 본 그림에서 따왔기 때문에 일부 비평가들은 Wesley를 60년대의 팝 아티스트와 동일시했지만, Wesley 자신은 몇 번의 인터뷰에서 그 레이블에 대해 불편함을 표현했습니다. 종종 비평가들은 웨슬리의 그림을 분류할 때 웨슬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잘 알지 못했습니다.

앨리슨 자크 갤러리, 런던에서 열린 '뜻밖의 우정: 도널드 저드와 대화하는 존 웨슬리'


Peter Schjeldahl 은 1973년 New York Times 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 그는 인간과 비인간의 다소 모호하고 다소 어리 석거나 불길한 상황에서 병치 인 그의 강박적인 주제로 가장 잘 설명됩니다.”

Wesley의 작업에서 다람쥐는 교미하고 누드 여성은 빈 공간을 복제하고 굴러갑니다. 인간의 몸은 오려낸 종이 인형처럼 쉽게 조작, 복사 및 재배치할 수 있습니다. 그의 많은 작품에서 분위기가 어둡지만 혼란스러운 이미지 조합 속에서 종종 웃음을 자아냅니다.

그림은 변태적인 욕망의 형태를 암시하는 것처럼 보이며 때로는 광고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그 안에 잠재되어 있는 따뜻한 에로티시즘은 정확히 지적하기 어려운 더 불안한 성질에 의해 누그러진다.

눈가리개 남자를 쏠 준비 하는 청바지를 입고 웅크리고 금발 백인 남자의 그림. 존 웨슬리, 뽀빠이 , 1973. FREDERICKS & FREISER


이러한 작품의 성적인 특성 때문에 비평가 데이브 히키는 한때 웨슬리의 예술을 18세기 프랑스 운동인 로코코(Rococo)에 비유했는데, 이 운동은 육체적인 문제에 있어 해방된 감수성을 드러냈습니다. “Wesley의 경력을 살펴보면 로코코 회화의 전체 인구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님프와 님펫, 네레이드와 인어, 실프와 양치기 소녀, 게이샤, 인도 공주 등 동물의 특성을 지닌 어린 여신들(새, 곰, 칠면조[!], 개, 물고기, 토끼)은 말할 것도 없고요.”라고 Hickey는 썼습니다. 2000년 Artforum 에세이 . "구름 위에 떠 있는 아기도 있어요."

아래에서 사진 한 줄로 늘어선 누드 사람들의 하의 그림. 다리가 벌려져 있습니다. John Wesley, St. Tropez에서 지하철에서 내리기 , 1979. FREDERICKS & FREISER



John Wesley는 1928년 로스앤젤레스에서 태어나 미술 학교에 다니지 않았습니다. 그의 개인적인 지식 중 일부는 그의 아버지가 Wesley가 5세였을 때 심장마비로 사망했다는 것입니다. 웨슬리는 이것이 자신의 독립적인 태도의 이유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예술 세계의 핵심 구성원들과 밀접하게 연결되었고 나중에 그의 친구 Dan Flavin과 Donald Judd 사이에 포함되었습니다. 그의 친구인 텍사스 마르파에 있는 Chinati Foundation은 Wesley의 예술 전용 영구 갤러리를 주최하고 있습니다.) Wesley는 처음에 우체국에서 일했고 항공 회사인 Northrop에서 제도사로 일하다가 예술 분야로 전업했습니다.

60년대와 70년대 웨슬리의 작품에서 정치적 행진을 가끔 볼 수 있다. 미국 국기를 연상시키는 군인과 형태가 자주 등장하지만 의도적으로 해석하기 어려운 모호한 방식으로 자주 나타납니다. 큐레이터 Carolyn Christov-Bakargiev는 “그러나 그의 터무니없는 말의 표면에는 사회, 피상성, 권력 또는 학대에 대한 통렬한 논평이 있기만 하면 찾아볼 수 있다”고 적었다.

팝 아티스트 및 일부 미니멀리스트와 동맹을 맺었음에도 불구하고 웨슬리는 종종 예술사적 아웃사이더로 간주되었으며 2000년 PS1 현대 미술 센터(현재 알려진 MoMA PS1으로) Alanna Heiss가 조직했습니다. 베니스의 폰다치오네 프라다(Fondazione Prada)에서 열린 또 다른 회고전은 2009년 Germano Celant가 기획했습니다.

웨슬리의 작품은 1972년 독일 전시회 도큐멘타 5판과 휘트니 비엔날레의 전신인 휘트니 미술관의 회화 연감 1968~69년 판에 등장했다.

웨슬리는 종종 그의 작품에 대해 토론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으며 비평가 랜디 케네디 가 2009년에 그의 그림 스타일에 대해 질문 했을 때 웨슬리는 그저 웃기만 했습니다. "나는 전혀 모른다"고 그는 말했다. “그래도 제 자리를 찾은 것 같고, 감사해요.”

https://www.artnews.com/art-news/news/john-wesley-dead-1234618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