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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udies/Translation Machine

ARTFORUM 2021.4. AUTOMATIC WRITING Nora N. Khan on Anne de Vries’s Deep Scroll

Nora N. Khan

 

Anne de Vries의 Deep Scroll (오노마토피, 2020)의 페이지.
Anne de Vries가 편집한 Deep Scroll . 네덜란드 아인트호벤: Onomatopee, 2020. 380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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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 스크롤이 정확한 매개된 순간을 위한 책이다. 독자가 실제와 시뮬레이션 사이의 줄타기를 하는 혼돈의 여정, 옛 것이 새 것으로 재포장되고 우리는 수많은 화자의 의도와 이념에 대해 격렬한 추측에 휘말리게 됩니다. 아티스트 Anne de Vries는 지난 20년 동안 자신의 설치 작업을 디지털 콜라주로 겹겹이 쌓은 촘촘한 이론의 미친 듯한 표현을 제공합니다. 그는 Hannah Arendt, Alain Badiou, Manuel DeLanda, Maurice Merleau-Ponty, Carl Sagan의 고전 저술을 소싱했습니다. 그는 GPT-2, QuillBot 및 TensorFlow와 같은 기계 학습으로 구동되는 다양한 AI 생성기와 "함께" 작업했습니다. 이 발췌문을 통해 "AI GPT-2 Response,

이 실험에 뛰어들기 전에, 당신은 차가워졌습니다. 이 책은 읽을 수 없도록 설계된 것 같습니다. 나의 첫 느낌은 혐오감이었다. 깊은 스크롤의 미학은 10년 전의 고르지 못한 수작업 온라인 풍경을 연상시키는 Photoshop 테마로 맹렬한 하드스타일입니다. 글꼴은 Hallmark 카드, 동기 부여 포스터, 금속 티셔츠, 에로티카 포럼의 글꼴입니다. 지저분하고 푸석푸석한 타입은 무너지는 것 같다. 전쟁에서 돌아온 듯한 글자체. 이것은 추악한 chthonic 인터넷입니다. 대조적으로, 2021년에 온라인 피드의 깊은 스크롤을 수행하는 것은 공포에서 쾌락에 사슬을 연결하여 그 안에서 길을 잃는 것입니다. 우리는 세련된 인터페이스 디자인과 프레임의 인식을 차단하는 차분한 기술의 윤리에 매료됩니다. 즉, 자신의 분야가 된 정교한 기획 덕분에 순조로운 두루마리에 휘말리게 된다. 피드, 대상 큐레이션, 타이포그래피, 모양 및 윤곽은 모두 군사적 정밀도로 계산되어 깊은 정신 감정적 영향을 보정합니다.


Anne de Vries의 Deep Scroll (오노마토피, 2020)의 페이지.
그래픽 디자인에는 이념적 힘이 있습니다. 그것은 믿음이나 해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Deep Scroll 에서 JG Ballard의 말("미래의 선진 사회는 ... 정신 병리학의 경쟁 시스템에 의해 주도될 것입니다.")(여기서 Avenir에서 네온 녹색 거품으로 설정됨)은 진부한 것처럼 보입니다. 긴 페이지를 가로질러 우리는 보머 재킷을 입은 대머리 남성의 UV 프린트를 응시합니다. 그들의 얼굴은 우리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그것들은 유익한 프로이트와 칸트 구절로 가득 찬 "생각하는" 생각 거품이지만, 이 말에서 등을 돌립니다.

자세히 읽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가장 헌신적인 주석가라도 문맥의 피드에서 알고리즘 기반 움직임을 모방하는 책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Deep Scroll 은 인간 공학적인 의자에 24시간 주차되어 정신없는 기술권의 반응적 소비에 몰두하고 있는 디지털 작업자의 현실이 어떤 느낌인지 반영합니다. BLACK ICE , SNEAKERNET , The Neolithic , HYDRA 5 , Sonic Warfare: 1929 , SUBMISSION 과 같은 날카로운 키워드를 중심으로 "스크롤링 경로"로 설계된 섹션을 연관적으로 읽습니다 . 우리는 1960년대 프랑스 현상학과 유령학 시대의 마크 피셔 사이에서 튕겨져 나옵니다. MoMA에 대한 스팸은 Sweetgreen의 특별 제안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약간의 이론은 그렇지 않을 때까지, 기술 패러다임이 바뀌거나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될 때까지 작동합니다.
De Vries와 같은 포스트 인터넷 물결과 관련된 많은 유명 인사들은 이제 성숙해졌습니다. 과거보다 더 영리하고 느리고 덜 반응적인 이 그룹의 구성원(그 중에는 Katja Novitskova와 Harm van den Dorpel이 있습니다)은 아카이브, 발견된 스톡 이미지, Plexi 조각 및 참조 열광을 수집합니다. Deep Scroll 의 독자는 전체 장르의 수명에 걸쳐 전문 용어의 밀물 과 쇠약 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 정체성 이 우세하게 느껴진다.

인쇄된 책은 이제 모두 역사책입니다. 그것들이 담고 있는 사상과 상관없이, 그것들의 형식, 즉 한 페이지가 다른 페이지로 바뀌지 않는 순서로 이어지는 형식은 죽은 인식론을 보존합니다. Deep Scroll 은 기회가 있을 때마다 과거를 죽일 수 있도록 이 과거를 유지합니다. 여기서 저자는 거의 중요하지 않습니다. 에피그램은 배경에 있는 De Vries의 작품에 분위기를 더합니다. 컨텍스트는 텍스트, 이미지 및 시각적 찌꺼기 간의 온라인 점프 컷으로 지워집니다 . Xenofeminist Manifesto (2018) 와 같은 Germinal 텍스트 는 일종의 어휘 도플러 효과로 과거를 지나갔습니다.

 


Anne de Vries의 Deep Scroll(오노마토피, 2020)의 페이지. 


Anne de Vries의 Deep Scroll (오노마토피, 2020)의 페이지.



여기에 네트워크의 미학, 초자본주의적 감시 국가의 미학을 전유하고 왜곡하는 예술적 실천의 전체 분야를 형성하고 틀을 잡은 이론에 대한 슈퍼마켓 접근 방식에 대한 입문서가 있습니다. 이 두루마리는 시스템으로서의 인간, 패턴 인식 및 유사성, 하이퍼리얼의 증가하는 가치에 대한 이론가들의 예리한 통찰력을 토해냅니다. 반짝이는 개념과 은유는 마치 디지털 매개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고정시키는 것처럼 보입니다: Marc Augé의 "비장소", DeLanda의 비선형 역사. 예, "희망하는 기계"는 한때 관심 경제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우리는 확실히 덜 작은 AI를 호문쿨리의 꿈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약간의 이론은 그렇지 않을 때까지, 기술 패러다임이 다시 한 번 바뀌거나 소프트웨어가 업데이트될 때까지 작동합니다.

우스꽝스러운 구성과 순전히 엉성함 사이에는 미세한 선이 있습니다. 2018년 Ariella Azoulay의 놀라운 에세이 "사진의 기원을 배우지 않음"을 생각해 보십시오. 여기에서 비열한 작은 상자에 채워져 있고 모든 줄 바꿈이 무너지고 원래의 스트레스(굵게 및 기울임꼴)가 손실되었습니다. 영향이 평평해집니다. 우연한 절차를 통해 학자의 강조와 의도를 도살하는 것은 편집을 거부하는 것이 아닙니다. 편집을 잘 못 하는 것뿐입니다. 또한 오래된 프레임이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Azoulay와 공간을 공유하는 것은 De Vries의 Katanga Bub 입니다., 2011, 모바일 장치용으로 텅스텐과 콜탄이 채굴되는 콩고 민주 공화국의 노동자들의 언론 사진. 사진은 대체로 콩고민주공화국의 "문제가 있는 사회적, 정치적 기반 시설"에 대한 이야기라는 캡션으로 남아 있습니다. 사진에 내재된 제국주의를 학습하지 않는다는 Azoulay의 이론과 직접 겹치면서, 보다 미묘한 캡션은 기술 생산과 그것을 뒷받침하는 추출 자본주의가 우리 시대의 신제국주의를 이끄는 힘을 구성하는 "문제적" 방식을 언급했을 수 있습니다.


Anne de Vries의 Deep Scroll (오노마토피, 2020)의 두 페이지. Ariella Azoulay, "사진의 기원을 배우다", 2018.
뒤 표지에 있는 De Vries의 면책 조항에는 "AISSystem", "아티스트 또는 관련된 다른 단체가 나레이션 및/또는 담론의 부족 및/또는 의심스러운 레이아웃 선택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재미있고 터무니없는 부인은 우리에게 De Vries와 "AISSystem"이 모두 이 책의 편집자이지만, 편집이 실제로 협업에서 그들의 작업을 어떻게 반영하는지 또는 "AISSystem"(또한 AI 생성기로 나열됨)이 무엇을 반영하는지 알지 못한다는 것을 상기시킵니다. — 한다, 예술 작품과 글을 "쌓고, 태그를 지정하고, 컴파일"하는 것 외에도. De Vries는 독자들이 책을 "일반 매체"로 판단하지 않는 한 해석에 대한 모든 책임을 독자들에게 전가합니다. "무책임"한 저자를 위해 De Vries는 우리에게 책을 올바른 방식으로 읽으라고 많은 요구를 합니다. 예술가들이 AI를 도구로 계속 실험함에 따라 저자로서 도구에 대한 그러한 손쉬운 회피는 설득력이 떨어질 것입니다. 알고리즘은 인간이 훈련하고 형성합니다. Deep Scroll 의 경우 조판, 레이아웃, 텍스트 순서 선택은 모두 적어도 부분적으로 는 인간의 선택입니다. 기술적 틀은 아무리 미래적이라고 해도 역사나 저자를 말살하지 않습니다.

"AISSystem"은 인간 편집자와 다른 AI 생성기에 의해 함께 얽힌 모호한 작업 세트에 대한 De Vries의 개인적인 약칭인 것 같습니다. 일부는 텍스트에서 배우고 다른 일부는 라인을 재배열하거나 마음대로 편집합니다. 인간의 손, 인간의 선택이라는 유령은 강력하지만, 계산 도구의 긴 목록에 대한 읽기 가능한 프로세스, 순서 또는 제약 없이 책의 프로그래밍 규칙을 알 수 없습니다. 쉽고 오라클과 같은 호소력을 제공하는 GPT-2 응답을 받으십시오. Sam Jacob의 "Rendering: Cave of the Digital", 원근감과 CGI 렌더링의 "폭정"에 대한 멋진 2017 에세이에 대한 응답으로 GPT-2는 다음과 같이 응답합니다. "오늘 운이 좋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나는 내가 만들어낸 현실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비밀스럽고 연상시키는 대사는 인정과 낯설음 모두에 대한 짧은 기쁨을 선사합니다.



Anne de Vries의 Deep Scroll (오노마토피, 2020)의 페이지.
모든 AI "작가"의 출력은 다음과 같은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에세이를 읽든 발췌를 읽든; 텍스트를 차례로 차지한 다른 생성적 AI 프로세서와 함께 배포되는지 여부. 이러한 각각의 선택은 책을 복잡하게 만드는 미학적, 문학적 의미를 가질 것입니다. 몇 번 우리는 Joshua Sokol의 2017년 "The Thoughts of the Spiderweb"에서와 같이 QuillBot과 CS Generator(두 개의 의역 AI)가 사용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Sokol의 텍스트는 두 개의 웹사이트에 삭제되었습니다. 그 의역된 텍스트는 AI GPT-2를 통해 실행되었습니다. 근데 왜 이 주문을? 작가의 논리는 무엇인가? 이 접근 방식이 사려 깊고, 고려되고, 공유된다면 De Vries가 단순한 도구가 아니라 공동 작업자로 사용하는 AI 생성기의 "세트"는 의미 있는 대화를 시작할 것입니다.

Oullipo와 Alison Knowles가 수십 년 전에 우리에게 보여주었듯이, 저자가 텍스트를 구성하는 제약 조건을 아는 것은 유익합니다. 수십억 달러가 머신 러닝에 쏟아졌고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인간 같은컴퓨터 아티스트에게 신선한 실험 프레임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최우선 시장 명령에 부응하기 위해 자연어 처리 연구의 표준으로 사용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컴퓨터 창의성 분야에서 모험심이 강한 연구원-시인은 수많은 방법으로 GPT-2를 동원합니다. Allison Parrish, Casey Reas, Anna Ridler와 같은 AI 소설, 시, 사진, 그림 및 텍스트의 저명한 제작자는 모두 처음부터 AI 모델을 훈련시킵니다. 그들은 기계 학습, NLP 및 기타 도구를 사용하여 새로운 유형의 시각 및 서면 언어를 만드는 연습을 했습니다. 이 저자들은 자신의 프로세스에 대해 매우 투명한 경향이 있으며 이러한 프로세스에 대한 설명은 텍스트를 명확하게 구성합니다. (K Allado-McDowell의 Pharmako-AI 를 가져 가라.예를 들어, 올해 초 Ignota Books에서 발행한 이 책에서 저자와 언어 모델 GPT-3은 저자가 자세히 설명하는 앞뒤 재귀 루프를 통해 놀라운 소설을 생산합니다.) 그들의 과정 내레이션은 다음을 추가합니다. 그들의 작업 경험에 메타 레이어를 추가하여 우리가 읽는 방법에 대해 생각하도록 초대합니다.


Anne de Vries의 Deep Scroll (오노마토피, 2020)의 페이지.
De Vries는 이러한 투명성을 거의 또는 전혀 제공하지 않으며 AI가 수십 년 동안 기술과 문화에서 더 광범위하게 블랙박스된 방식을 정확히 반영합니다. 이것은 AI를 많은 가방에 추가할 또 다른 예술적 트릭의 상태로 격하시킵니다. 이 책은 우리의 연설을 읽고, 우리의 열정적인 비판에서 배우는 "경청"하는 밸리 제어 알고리즘 체제에서 선택의지를 상실하기 위해 몸부림치는 우리의 그로테스크한 ​​순간을 완벽하게 반영한 것일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이 더 물질적일 뿐인 알고리즘에 의해 생성되고 형성되고 설명되는 이 시스템은 포스트 포스트 인터넷을 앞으로 어떻게 탐색할 것인지 제안할 기회를 놓치고 있습니다 .

노라 N. 칸(Nora N. Khan )은 로드 아일랜드 디자인 스쿨의 디지털 + 미디어 교수이자 비평가, 큐레이터, 편집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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